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2022 대선 이재명 관련주 정치테마주(에이텍티엔, 프리엠스, 카스, 오리엔트정공, 신라에스지)

by 가붕개 2021. 11. 12.
반응형

오늘 알아볼 것은 이재명 관련 정치 테마주 5가지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이재명 후보는 성남시장, 경기도지사로 있을 때부터 정치판에서 꽤나 화제가 되었던 인물로 결국 민주당의 대선 후보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사실 찢재명, 문재인 매운맛이라는 별명들을 보면 그의 성격을 대강 짐작해 볼 수 있는데 확실히 보통내기는 아닌 듯합니다.

 

뭐 아무튼 주식하는 사람들이야 그 사람의 공약이 어떻든 간에 급등하는 테마주 잘 골라 타서 상한가만 먹으면 장땡 아니겠습니까.

 

그렇다면 각설하고 바로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는 종목 다섯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에이텍티엔

에이텍티엔은 교통카트솔루션 제조업체로 국내에서 설치한 티머니 단말기를 유지 보수하는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여기 대표이사가 최대 지분을 가진 신승영이라는 사람인데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 운영위원으로 활동한 경력이 있습니다.

 

거기다가 회사 자체도 본사가 성남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재명 관련주로 안 엮일래야 안엮일 수가 없겠죠.

 

과거에도 그렇고 이재명 관련주들 중에서 전통적인 대장주로 분류되는 편입니다.

 

에이텍 또한 마찬가지로 신승영을 대표이사로 두고 있어 따로 서술하지는 않았지만 이재명 관련주입니다.

 

 

2. 프리엠스

프리엠스는 건설 중장비용 클러스터가 어쩌고 기계제어사업이 어쩌구 하는데 뭐 그게 중요하겠습니까.

 

이재명 후보가 중앙대를 졸업했는데 이 회사의 대표 주도식 역시 중앙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엮인 테마주입니다.

 

에이텍티엠이나 여기나 차트 모양은 진짜 암울하네요;;

 

 

3. 카스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그 맥주회사 카스 아닙니다. 전자저울 만드는 회사입니다.

 

카스의 조준태 사외이사가 이재명 후보랑 사법연수원 동기라서 묶였답니다.

 

근데 카스 저울은 실생활에서도 여기저기 쓰이는 걸 꽤나 본 것 같은데 주가는 어지러운 수준이네요.

 

 

4. 오리엔트정공

오리엔트정공입니다. 자동차 수동변속기 같은 부품을 만드는 기업이랍니다.

 

이재명 후보가 어렸을 적에 여기서 소년공으로 일했던 경험이 있아 2017년 대선 출마 선언을 오리엔트 시계에서 했습니다.

 

이건 뭐 당연히 관련주로 엮일 수밖에 없겠네요. 근데 주가가;;

 

600원 대면 상한가 기다리느니 비슷한 가격의 코인 사서 오르는 거 기다리는 게 빠르겠습니다. ㅋㅋㅋ

 

 

5. 신라에스지

신라에스지는 식품업체로 어육소시지를 CJ에 납품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 경기도지사로 있을 시절에 무상급식 정책과 관련되어 엮인 종목입니다.

 

 

이렇게 총 다섯 가지의 이재명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어떻게 된 게 다섯 종목이 모두 하나같이 차트가 역배열에 있는 것인지 참으로 신기합니다.

 

기업의 펀더멘탈이 원래 구려서 그런 것일 수도 있고 어쩌면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율을 간접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아무튼 정치테마주는 급등 급락이 언제 어떻게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고 누구를 탓할 수도 업슨 종목들이니 늘 조심해서 거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참고로 매수 추천 아니니까 무지 성으로 샀다가 물려서 제 탓하시면 곤란해요잉~

 

모든 투자의 책임은 누구에게 있다? 투자자 본인에게 있다~

 

"이거 보고 이재명 뽑기로 결심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