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코스피 2900선 붕괴, 걱정하지 마세요 연말에 불장이 옵니다!

by 가붕개 2021. 11. 30.
반응형

그런 건 없다 게이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들이 선택한 국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

 

안돌아 온다 게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농담이고요. 저도 x 됐습니다. ㅋㅋ

 

제가 투자한 KB금융이 4% 하락이라는 큰 하락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KB증권은 작년에 역대 최대 수익을 달성하기도 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스피에서 시가총액이 16위입니다. 그위로는 카카오뱅크와 카카오페이가 있죠.

 

카카오페이? 좋습니다. 저도 종종 사용하니까요. 카카오뱅크? 비대면 대출, 뭐 은행업계의 새로운 모습 다 좋다 이겁니다.

 

그런데 이건 아니죠. KB증권이 이렇게 후려치기 당해야할 종목인 겁니까 정말? 심지어 최근에는 금리인상까지 발표했는데요?

 

개잡주도 아니고 은행 대장주가 이렇게 빌빌대고 있으니 이래서 국장 은행주는 때려죽여도 투자하지 말라는 말이 나오는가 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계속 증가하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이렇게 재무상태 건실한 기업이 KB금융입니다.

 

반면에 매년 적자만 내고 주주한테 배당금도 안 돌아가는 회사들은 바이오, 제약이라는 이유만으로 급등에 상한가까지 쳐버리는 모습이 나옵니다. 이게 정말 맞는 겁니까?

 

물론 문재앙 이 x발놈이 분기배당 자제하라고 권고해서 배당이라는 매력이 조금 줄어든 부분이 있지만 그건 어차피 연말 배당을 늘리면 될 일입니다.

 

제로금리 시대에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는데 최근 금리 인상을 발표했으니 앞으로 실적이 더 오를 수 있다는 게 상식적인 생각 아닌가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아직 주린이라서 그런 건지 아니면 KB금융이 사실은 고평가 상태고 제가 그 사실을 잘 몰라서 그런 것일 지도요.

 

 

제가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도 오늘은 곡소리가 꽤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부분 저와 마찬가지로 재무상태 멀쩡한 기업으로 골랐는데 주구장창 떨어지기만 하니 우는소리가 나옵니다.

 

이래서 국장에서는 장기투자가 어려운 게 아닌가 싶습니다. 호재는 선반영이라 안 오르고, 악재는 그때그때 즉각적으로 반영해서 가격이 흔들리니 자신의 선택에 계속 의심을 갖게 되는 거죠.

 

거기다 이렇게 큰 조정이 올 때마다 공매도 잔고가 쌓이는 모습을 보면 개미투자자들이 왜 그렇게 공매도에 민감하게 반응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저도 평소에 마음만 먹고 있었는데 오늘 예수금 3분의 1 정도를 해외주식계좌로 옮겼습니다. 미장 나스닥, S&P 500 조금씩 빠질 때마다 지수 추종 ETF 담으려고 합니다.

 

코인판과 미장으로 가즈아~~~~~~~~~~~

 

반응형

댓글